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드라마-탄금(가재) 금을 삼키다 출연진 확정 및 넷플릭스 방영 탄금의 뜻

by 아하 일상 2023. 9. 20.

 

▶드라마 탄금(가재)이 드디어 출연진을 확정 발표 하였다. 제목은 현재 소설 그대로 갈지는 미정인 상태로 좀 더 기다려 봐야 할 듯하지만 탄금은 고대 중국의 형벌 중 하나로 죽을 때까지 금을 삼키는 형벌로서 죽어서도  편히 잠들지 못하고 사람들에게 시체가 훼손되는 끔찍한 형벌로 죽어서도 죄값은 이어진다. 소설의 내용으로 보았을 때 너무나 완벽한 제목이 아닐까 개인적인 생각을 말해본다.

드라마 탄금 출연진

1. 줄거리

조선시대 거대 상단의 어린 아들(홍랑)이 실종 되었다가 청년이 되어 돌아온다. 돌아온 홍랑(이재욱)과 그의 행방을 간절히 원하는 누이 재이(조보아)의 이야기이다. 두 주인공을 중심으로 재이의 아버지, 민 씨 부인(양어머니며 상단의 실세), 재이의 오빠(양자), 그리고 왕의 형제 한평대군(김재욱), 돈과 권력이 인간에게 어떠한 짓을 하게 할 수 있는지 또한 없는 이들은 어떻게 짓밣혀 지는지 무섭고 가슴 아픈 이야기를 드라마로 어떻게 풀어낼지 궁금해진다.

 

2. 출연진

▶출연진에 대한 생각은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생각일 뿐임을 미리 알려 드립니다.

 

  1. 재이(조보아) - 개인적으로 너무나 잘 어울린다고 생각한다 예전 이동욱과 함께 나온 "구미호 뎐 시즌1"에서 강인하고 강단 있는 주인공역이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는데 이번 재이 또한 누구보다 강한 여인이기 때문이다.
  2. 홍랑(이재욱) - 이재욱의 눈빛은 홍랑의 삶을 보았을 때 꽤 잘 어울리는 것 같다. 소리 지르며 화를 내는 연기가 아닌 슬픔과 분노가 녹아 차분히 차갑게 감정을 표현하는 그런 연기가 되었음 하고 개인적으로 바라본다.
  3. 한평대군(김재욱) - 소설에서의 한평대군과 싱크로율이 완벽하다 가장 마음에 드는 캐스팅이다.
  4. 상단의 수장이사 재이와 홍랑의 아버지(박병은) - 요즘 그의 작품 속 이미지로 볼 때 제벌 잘 어울린다고 생각이 든다.
  5. 홍랑의 친모이자 상단의 실세(엄지원) - "엄지 척"이다.
  6. 상단의 양자로 들어온 무진(정가람) - 개인적으로 가장 안타까웠던 인물 무진.... 정가람이란 배우는 어떻게 표현해 낼지 기대된다.

3. 방영시기

방영시기 9월 현재 미지정이며 넷플릭스에서 방영 된다고 하니 수위가 다소 있지 않을까 한다.

 

4. 감독 및 드라마 작가

감독은 '종이의 집:공동경제구역' , 드라마 루카, 손, 블랙. 보이스, 미끼등 장르물에 탁월한 김홍선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 애플 TV+시리즈의 닥터 브레인의 극본을쓴 김진아 작가가 함께한다.

 

 

 

 

소설 - 탄금 : 금을 삼키다

"소설- 탄금 금을 삼키다"는 작가 장다혜의 첫 소설로 배경은 조선시대로 미스터리 서스펜스 장르물이다. 탄금이란 말의 뜻은 죽을 때까지 금을 삼켜야 하는 고대 청나라 형벌의 하나이다. 1. 인

thb1142.com

 

댓글